본문 바로가기
OPIc/OPIc info

오픽 독학 꿀팁은 바로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by 오픽왕 2024. 3. 12.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반응형

오픽 독학하는데 꿀팁은 있을까요? 오픽 시험 찾아보고 계시거나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러면서 오픽 독학이 가능한 시험인가? 싶으면서 오픽 독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걱정이신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 모두 오늘 글 끝까지 보시면 후회 없으실 겁니다!
 

오픽 독학 꿀팁은 바로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오픽 독학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그럼 오픽 독학 꿀팁을 알아보기 전에 오픽 시험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오픽시험시간과 분배

 

 
 
오픽은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위와 같 오픽 시험이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20분 진행한 후, 본 오픽 시험은 40분 동안 진행됩니다.
 
 
 
 
 


오픽의 특징은 사전 설문을 통해 개별화된 질문이 제공된다는 점과 답변시간에 제한이 없고, 난이도를 스스로 조정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지요.
 
 
 
 
 
 

오픽독학꿀팁

 
그럼 이제 오픽 독학 꿀팁 알아보러 가볼까요?
 
오픽 독학 꿀팁은 오픽 기출문제 연습과 오픽 돌발주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준비력입니다.
 
 
 
오픽은 토익스피킹과 다르게 템플릿 및 모범 답변을 암기하여 질문에 답하면 별로 좋지 않다는 글들을 많이 보셨을 건데요.



오픽 독학 꿀팁은 바로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픽은 능숙함과 유창성을 높게 평가하는 시험이기에 실제 기출문제를 실제로 많이 말하면서 연습하고 돌발주제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능숙하게 답변할 수 있기 위해서 돌발주제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오픽 독학 꿀팁 활용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앱은 "영무입따" 라 어플인데요.
 


하단에 링크들을 통해 올려드렸으니 오픽 독학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픽수험자전용 앱 영무입따

 
오픽 독학으로 막막하신 분들은 물론이고 현재 오픽 독학을 진행 중인 분들 모두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이니 잘 활용해 보세요.
 
 

오픽 어플
오픽 영어 어플
오픽 수험자 필수 어플 : 영무입따

 
 

오픽 시험 후기

해당 글은 오픽 Honer's Club의 선배들의 AL스토리의 글에서 발췌해 왔습니다.
https://www.opic.or.kr
 
 
 
안녕하세요!
 
삼성SDS 금융IT 영업직군에 있는 윤종일 사원이라고 합니다.
 
전역과 동시에 취업을 이룬 사람으로서 취업을 준비하며 OPIC, 토익 등을 응시하고 있는 취준생 후배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제가 지원한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 LS전기 국민연금공단 한국마사회 SC제일은행 포스코LED 한국가스안전공사 LG전자 LG Display 하이닉스 전경련 CJ 한국공항공사 삼성SDS 공무원연금공단기업은행 쌍용건설 대우건설 서울대학교병원 한진 LG상사 동양파이낸셜 애경 GS건설 SK C&C 현대중공업LG실트론한화GS SHOP LG 그룹 홍보부문 대림산업기아차두산 중공업(창원)LG-TOYO엔지현대 모비스롯데건설현대카드/캐피탈 LG 엔시스현대 글로비스포스코STX 건설GS 칼텍스대우일렉트로닉스이랜드SK가스NC소프트현대차LG CNS한국투자증권대우조선해양동부그룹현대제철 LG U+GS리테일동양종합금융KT인턴현대백화점금호아시아나건설IBK캐피탈미래에셋자산운용외환은행LG 전자수협은행GS글로벌우리은행삼성탈레스LG 패션신한은행신세계코레일인턴 이렇게 지원했었습니다.
 
 



대부분 서류 통과율을 약 30-40프로 였었는데 OPIC 점수가 가장 큰 작용을 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취업 준비 초기에 토익만 공부할 정도로 우둔하고 방향조차 설정을 못해서 헤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한미연합훈련 차 미2사단 파견으로 가있을 때 저와 함께 취업시장에 나갈 동기를 만났는데 OPIC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삼성그룹 등 대기업에서 지원자격으로 둘 정도로 강력한 어학점수가 될 거라고 말입니다.
 
 
 
당시 저는 군인이었기 때문에 어학원을 간다든가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독학을 하게 됐습니다. 먼저 모의 오픽 레벨테스트를 통해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확인(당시IL)하였고 공부할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나올 질문을 먼저 찾아보고 이것을 답변하려면 어떤 논리가 있어야 되는지 등 answer algorithm 부터 잡아보며 실전 TEST에서 답변할 소스들을 나열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이용하여 녹음을 하고 다시 들어보며 각기 다른 주제에서 얼마나 정확하고 논리적인 답변이 나오는지를 반복 연습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처음 본 OPIC에서 높지는 않지만 IM2라는 점수를 얻었고 그 때 부터 서류 합격률이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대학생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토익 900만 있는 것보다는 회화 점수가 지원서에 같이 표기되어 있다면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영어는 글로 읽고 쓰고 하는 것 보다 말을 하고 의사소통을 해야하는 것이 맞고,
 
 
이 때문에 회사에서도 회화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삼성에서도 토익 자격을 폐지하고 OPIC로 전환할 만큼 회화 능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반드시 OPIC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저는 최종합격 한 곳은 삼성SDS, LG패션, 삼성탈레스, 유통업계, 백화점 부류 등 총 6곳입니다. 누가 봐도 보잘것 없는 스펙이었지만 1만시간의 법칙이라는 것을 알기에 노력 그리고 노력한 덕분에 번듯한 직장에 취업하여 이제 입사 3년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다들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준비가 되어있다면 누구든 취업을 할 수 있고 누구든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1만시간의 법칙,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오픽 독학 꿀팁은 바로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