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Ic/OPIc info

오픽 영어 실력과 실질적인 영어 실력의 차이

by 오픽왕 2022. 8. 16.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반응형

오픽 영어 실력과 실질적인 영어 실력의 차이, 오픽 시험은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얼마나 영어를 잘하느냐의 진정한 영어 말하기 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즉, 오픽 등급 실력은 영어 진짜 실력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아무리 운이 좋아서 고득급을 받더라도 오픽 시험은 진정한 영어실력을 알아보는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오픽영어실력
오픽영어실력

 

 

 

오픽 영어 실력과 오픽 후기

OPIc 시험을 알게 된 동기는 취업을 위해 알아보다가 삼성과 두산 등 여러 대기업에서 OPIc 점수를 요구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응시 목적도 취업을 위해서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기만하고 20년 가까이 해외에서 살면서 국제학교를 다녔습니다. 영어로 교육을 받아왔기 때문에 영어로 대화와 토론하는 것, 영문 읽기, 영작, 영한/한영 통역과 번역에 있어서는 자신 있었지만 모든 시험이 그렇듯이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픽 영어는 진정한 영어 실력

하지만 어떤 시험인지 몰라서 경험삼아 치러보기로 하고, OPIc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있는 샘플 테스트만 연습해보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시험을 치르고 깜짝 놀랐고 그 이유는 진정한 영어실력(회사/사회생활에서 필요한 능력)을 알아보는 시험이 OPIc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오픽 영어는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니다

오직 홈페이지에 있는 샘플테스트만으로, 단 1번의 응시로 AL 등급을 받게 된 것도 영어가 아닌 "시험을 위한 공부"가 필요 없는 시험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평생 살아온 한국인에게 한국어를 어느 정도 잘하는지 시험을 치르는데 수능 국어 시험을 치러야만 알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처럼, 영어도 마찬가지로 문제 형식을 공식처럼 만들어 전략적으로 연습해서 치르는 것과는 다른 OPIc과 같은 시험방식이 진정한 실력을 알아보는 시험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픽 시험은 훌률한 영어 시험

물론, 대학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평가하기에는 다른 방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실력을 증명하기 위해 점수가 필요해서 저 또한 TEPS, TOEFL 시험을 치러봤습니다.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를 하고 원하는 점수를 받고 뒤돌아서면 잊어버리는 실제로 필요 없는 공부를 하는 것보다 OPIc 시험이 더 훌륭한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픽 영어 시험방식이 좋음

아마 제가 지금 작성하는 나의 시험후기 에는 어떻게 공부해서 이러한 점수를 받았다는 내용이 실려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작성하길 원하시는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저는 OPIc의 시험방식이 얼마나 좋은 방식인지를 작성하고 있네요.

 

제 글이 시험 점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이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 실생활과 회사에서 정말 필요한 영어공부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동기부여 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되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픽 어플
오픽 영어 어플
오픽 수험자 필수 어플 : 영무입따
반응형

댓글